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러장의 사진 일괄 crop 하기
    즐기기 2011. 5. 24. 15:43
    업무상 필요에 의해서 여러장의 사진을 일괄 crop 할 수 있는 툴을 찾다가,
    한번의 작업으로 만족스럽게 처리할 수 있는 툴을 찾지 못해서
    두개의 툴을 사용하여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적어 봅니다.

    1. 일단 아래의 사이트에서 두개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Freeware)

    http://www.faststone.org/



    2. FastStone Image Viewer 를 실행하고 일괄 crop 할 사진들이 있는 폴더를 찾아 들어가서 사진을 하나 선택한 후
    편집 -> 자르기보드 메뉴를 선택 합니다.


    3. 자르기 보드 창이 뜨면 crop 할 영역을 선택한 후 왼쪽 아래의 좌표와 크기를 적어 둡니다.
    물론 한, 두장의 사진이라면 이 상태로 crop 해버리는 것이 더 간단하지만, 여러 장의 사진을 일괄로 crop 하기에는 부족합니다.

    (177,135) => x,y
    696x529 => width, height


    4. FastStone Photo Resizer 를 실행 한 후 crop 할 파일들이 있는 폴더로 들어가서, 작업할 파일들을 선택한 후 Add 버튼을 눌러서 Input List 쪽으로 추가 합니다.

    4.1 Use Advanced Options 에 체크한 후  Advanced Options 버튼을 클릭하여 옵션을 설정하는 창을 띄웁니다.


    5. 옵션창의 crop 탭에서 아래와 같이 in Pixels 를 선택하고 아까의 Width, Height 의 값을 적습니다.
    5.1 Specify X-Y 를 선택하고 아까의 x, y 의 값을 적습니다.
    5.2 결과를 미리 보고 싶으면 아래의 돋보기 모양 버튼을 선택해 미리 보기 창을 띄웁니다.
    5.3 OK 버튼을 눌러서 창을 빠져나옵니다.



    6. 메인화면으로 돌아왔으면 Convert 버튼을 선택해 일괄 crop을 실행 합니다.
    끝.

    참 쉽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