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 자바스크립트에서 화살표 (=>) 가 어색 하다면? 지금 다시 시작 할 때이다.
    책읽기 2021. 12. 27. 00:34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자바스크립트는 대충 알고 있고 적당히 복사해서 사용하면 되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ES6니 typescript니 하는 것은 남의 이야기 로만 알고 살았다. 오랜 기간동안 IE 를 벗어날 수 없었던 환경에서 일해왔던 점을 궁색하지만 변명이라고 둘러대고 싶다.

    이런 가운데, 이제 IE11도 2022년 6월로 지원이 종료되고, 세상이 변하기 시작하면서 자바스크립트를 다시 공부할 필요할 필요가 생겼다. 무엇 보다도 스크립트에서 알 수 없는 기호(대표적으로 화살표)가 보이기 시작했다.

    그런 가운데 좋은 기회로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를 만났다.

    # 장점
    일단 얇다. 
    총 300페이지가 안되는 책으로, 사이즈도 작아서 지하철로 출퇴근 하는 동안 읽기에 매우 간편했다. 

    얇지만 알차다. 
    자바스크립트의 기초 부터 시작 해서, 각종 자료형, 연산자, 클래스, 프록시 등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다루고 있다. 

    ES6가 끝이 아니다. 
    ES2016 ~ ES2020 까지의 새로운 기능을 다루고 있다. 

    # 단점
    완전한 초보를 위한 책은 아니다. 
    아주 친절히 설명 하지만, 기본적으로 자바스크립트를 해본 사람을 대상으로 했다고 생각 한다. 초보자를 위해서 00 장이 추가되었다고는 하지만, 나같은 중고 초보에게 훨씬 도움이 되었다. 
    (이것은 장점 인가 단점 인가?)

    # 독학을 위한책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는 각 챕터별로 평균 5개 정도로 나누어 자바스크립트의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데, 설명이 간결하고 명확한 용어들을 사용해서 책에서 설명이 안된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할 때 쉽게 검색해서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다만, 번역 과정에서 한글로만 써놓은 용어들은 옆에 영어표현을 모두 붙여주었으면 어땠을 까 하는 아쉬움은 든다.

    끝으로


    ES6로는 이런게 가능 하다고 한다.
    안써볼 이유가 없지 않은가?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