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완성된 웹사이트로 배우는 HTML & CSS 웹 디자인 -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모를 때 여기서 부터 시작하자
    책읽기 2022. 5. 29. 00:39

    웹사이트 제작,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모를 때 여기서 부터 시작하자

     

     

    1. 기본부터 (chapter 1)
    html, js, css 의 가장 기본적인 사용법을 배운다. 너무 상세한 속성 등에 대한 정보의 나열이 아닌 개략적으로 어떤 게 사용하는 지를 알려준다. 또한 효율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는데  활용되는크롬 웹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소개하고, 여러 기능 중 웹사이트 제작에 필요한 기능들에 대해서 설명 한다. 

    2. 따라하며 배우기 (chapter 2~6)
    웹 개발을 배우는 방법 중 가장 많이 하는 방법 중 하나가 클론코딩이다.  

     

    이 책은 여러가지 사이트를 클론코딩 해보며 각 사이트가 어떤 특징을 지녔는지 또 그 특징을 구현하기 위해 html, js, css 를 어떻게 활용 했는지를 상세하게 설명 하고 있다.

    또한 챕터의 마지막에는 해당 챕터에서 배운 부분에 대한 연습문제와 커스터마이징 해보기를 제공하여 단순히 따라하기에 그치지 않고, 한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 한다. 

    커스터마이징의 경우 막연히 바꿔보라고만 하지 않고, 실제 고객의 요청 같이 보이는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가지고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3. 좀더 편한 도구 소개 (chapter 7)
    html, css 코딩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도구인 에밋, css를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언어인 Sass 를 소개한다. 에밋의 태그 자동완성 기능은 사용하지 않으면 확실히 손해다.

    4. 독학은 이렇게 (chapter 8)
    마지막 챕터에서는 웹사이트 제작을 배우는 학생들이 실제로 자주 묻는 질문 목록 체크리스트를 제시하여 어떤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하였는지 혼자 체크할 수 있도록 한다.



    여러모로 독학하는 사람을 위한 배려가 많은 책이다.
    웹사이트 제작 특히 html, css 를 처음접하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을 주리라 본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Designed by Tistory.